Zero to Hero
article thumbnail

블록체인에 대한 설명과 Dapp 개발에 관련된 기본적인 내용이 담겨있는 책.

 

정말 조금이지만 Solidity를 사용해보았고, 로컬 및 테스트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Dapp을 배포해보기도 했고 재밌었다. 다만 첨부되어있는 소스코드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구글링 하면서 수정하면서 실습을 했다는 점...

 

책 내용이 쉽거나 친절하다고 말하긴 어렵지만 그림 자료도 굉장히 많고, 코드와 실습을 통해서 함께 진행해서 정말로 모호했던 블록체인이라는 것에 대해 조금은 알게 되었다. 개인적으로 블록체인으로만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있나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책을 다 읽고 나니 블록체인의 콘셉트와 이에 대한 공감도 조금은 이해되었다.

profile

Zero to Hero

@Doljae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