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to Hero
article thumbnail

이직, 커리어 관리를 하려는 개발자 분들에게 부담 없이 추천할 수 있는 책입니다.

 

저도 그중 하나지만 지난 몇 년간 개발자 붐으로 많은 개발자가 생겼습니다. 그러다 보니 수요와 공급이라는 자연스러운 법칙 때문이랄까 국내에 개발 관련 콘텐츠가 굉장히 많이 늘었고 계속 늘고 있는 것을 느낍니다. 콘텐츠 방식도 책, 공식 문서와 같은 텍스트 위주의 것에서 인터넷 강의, 유튜브 채널 등 영상 위주로 변해가고 있습니다. 주제도 이전에는 특정 기술에 대한 것이 주였다면 요즘은 면접, 이직 등 커리어 관련된 것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런 주제에 대해서 그리고 누가 들어도 맞는 말, 누구나 할 수 있는 그런 말이 아니라 뭔가 천기누설 급 마법과 같은 비법이 궁금한 건 모두가 그럴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그런 마법 같은 비법을 담백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이력서부터 처우 협상까지 준비 과정뿐만 아니라 어떤 것들을 공부해야 하는지에 대한 소중한 정보를 아낌없이 담고 있습니다. 연차 별로 받을 수 있는 질문과 그 질문의 의도를 설명하고 모범답안을 다루는 식으로 내용을 전개합니다. 아직 주니어지만 조금 더 연차가 쌓이고 시니어가 되면, 되려면 이런 것들을 준비하고 이렇게 답변할 수 있어야 하구나라는 생각을 하면서 재밌게 읽었습니다. 저자 분이 생각하는 좋은 개발자, 일하고 싶은 개발자, 잘하는 개발자의 기준과 방향에 많이 공감해서 술술 읽힌 것 같습니다.

 

이직과 면접을 앞두고 계신 분들, 앞으로 좋은 커리어를 가져갈 수 있는 개발자가 되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한빛미디어 서평단 <나는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그래밍의 규칙  (0) 2024.06.25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관리 핸드북  (0) 2024.05.27
스타트업 서바이벌  (0) 2024.03.25
쉽고 빠르게 익히는 실전 LLM  (0) 2024.02.25
2023년 회고, !개발자 편  (0) 2023.12.31
profile

Zero to Hero

@Doljae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