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to Hero
article thumbnail

 

요즘 커리어를 주제로 한 자기 계발서 서적이 많이 나온다. 그중 IT 필드에서는 개발자 커리어를 주제로 한 책을 많이 볼 수 있다. 지난달에 읽은 이 책도 면접을 키워드로 한 커리어 관련 서적이었고. 어쩌다 보니 이런 류의 책을 몇 권 읽었다 보니 이번에도 어느 정도 이런 내용에 대해서 다루지 않을까 하면서 어림짐작했다.

 

그런데 꽤 재밌게 술술 읽혔다. 이 책의 내용 대부분은 (약간 각색된 것으로 보인) 에피소드와 함께 전개한다. 예를 들면 기술 면접 때 면접관이 하는 질문 유형과 대화 스타일 등으로 이 사람의 직급, 회사 내에서의 포지션과 영향력을 예측하고 기술 면접일 때는 이런 사람에게, 임원 면접일 때는 이런 사람에게 면접 포인트를 얻어야 한다라던가...

또 상사, (빌런) 팀원의 유형을 나누고 분석해서 이들이 어떤 생각을 하는 사람이고 어떤 것을 선호하고 기피하는지 등 내가 경험했거나 앞으로 경험해 봄직한 크고 작은 회사 안팎에서의 생생한 이야기에 대해서 꽤 재밌게 풀어낸다. (번역도 이런 분위기에 맞게 재밌게 잘 된 것 같다.)

"이렇게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안 됩니다"와 같이 단정적 어조로 말하는 것 대신 에피소드만 다룬 뒤 열린 결말 느낌으로 남겨 둔 몇몇 주제도 개인적으로 고민해 볼 기회를 줘서 좋았다.

 

개발자 커리어가 주제지만 개발자에 국한되지 않고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들 모두가 재밌게 읽고 몇 가지 챙겨갈 수 있는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한빛미디어 서평단 <나는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프콘 2024 후기  (0) 2024.08.04
프로그래밍의 규칙  (0) 2024.06.25
연봉 앞자리를 바꾸는 개발자 기술 면접 노트  (0) 2024.04.14
스타트업 서바이벌  (0) 2024.03.25
쉽고 빠르게 익히는 실전 LLM  (0) 2024.02.25
profile

Zero to Hero

@Doljae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