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 to Hero
article thumbnail

 

kt ds 2020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 관련된 후기입니다. 저는 SW 직군으로 지원했습니다. 대부분 과정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자기소개서

문항은 총 4가지였습니다.

 

1. 전반적인 지원 동기

2. 본인이 생각하는 지원 직무에 필요한 핵심 역량과 그것을 기른 방법

3. 최근 3년 동안 가장 어려웠던 경험 및 극복 과정

4. 협업 관련 경험

 

모든 문항은 700자 제한이었고, 신입 입장에서 너무 까다로운 질문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다만 문항 하나에서 물어보는 질문이 2개 이상인 경우가 있기 때문에 어색하지 않게 분량을 줄이거나 늘렸습니다.

 

 

인적성

적성

저는 인적성 공부를 해본 적이 없어서 급하게 준비했습니다.

kt 그룹 인적성 문제집 1부를 훑으면서 유형을 파악했고, 막판에 봉투 모의고사 3회분 중 시간 관계상 특정 유형만을 풀고 시험을 치렀습니다.

 

저는 제 기준에서 시간이 많이 걸리는 문제나 유형은 적당히 찍거나 패스했고, 상대적으로 자신 있는 유형에 시간을 투자해 확실히 맞추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인적성 전형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면서 기존에 준비했던 문제 스타일이 조금 달라졌습니다. 예를 들면 kt 인적성 유형에는 등장하지 않았던 도형 돌리기가 나왔고, 추론 유형이 나오지 않았던 걸로 기억합니다.

 

일반적으로 SW 직군 지원자분들이 인적성에 시간을 투자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대부분 서류 통과 후 저처럼 벼락치기를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실제로 난이도는 문제집보다 조금 쉬웠습니다. 

 

인성

인성은 특별한 것은 없었습니다. 그냥 본인이 생각하는 대로 솔직하고 빠르게 체크하고 넘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론 너무 깨끗하거나, 너무 정직하거나, 혹은 회사 생활에 너무 부적합하다고 생각되는 문항의 경우는 융통성 있게 체크했던 것 같습니다.

 

 

궁금한 점은 방명록, 혹은 댓글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 선에서 답변드리겠습니다.

profile

Zero to Hero

@Doljae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또는 "구독👍🏻" 해주세요!